콘텐츠로 건너뛰기

물집이 생긴 손가락 화상 치료 방법 4가지

    물집이 생긴 손가락 화상 치료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은 물집이 생긴 손가락 화상 치료 방법을 알아두시는 것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물집이 생긴 손가락 화상 치료 방법의 정보가 필요하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자녀가 수포성 손가락 화상을 입은 경우 집에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화상은 보통 흉터 없이 며칠 안에 치유됩니다.

    통증은 화상과 함께 흔히 발생하며 아이에게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OTC) 아세트아미노펜이나 이부프로펜을 투여하여 조절할 수 있습니다. 얼마만큼, 얼마나 자주 주어야 하는지 라벨에 적힌 지시 사항을 따르십시오.

     

    물집이 생긴 손가락 화상 치료 방법

    화상 부위를 청결하게 유지하기

    화상을 입은 후에는 해당 부위를 가능한 한 빨리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하면 피부가 적절하게 치유되고 감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시원한 물과 비누로 화상 부위를 부드럽게 씻으면 됩니다. 알코올, 요오드 또는 기타 화학 물질은 상처를 자극할 수 있으므로 사용하지 마십시오.

    상처를 소독한 후 살균 붕대나 거즈로 덮습니다. 섬유질이 벗겨지는 붕대는 화상 부위에 달라붙을 수 있으므로 피하십시오.

    아세트아미노펜(Tylenol), 아스피린, 이부프로펜(Advil, Motrin IB) 또는 나프록센 나트륨(Aleve)과 같은 비처방 진통제를 사용하여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알로에 베라, 코코아 버터 또는 기타 천연 성분이 함유된 로션으로 화상을 진정시킬 수도 있습니다. 통증과 붓기를 줄이기 위해 화상에 냉찜질을 할 수도 있습니다.

     

    붕대를 감다

    화상 부위를 식히고 수분을 공급한 후 감염 부위를 보호하고 붓기를 줄이기 위해 해당 부위에 붕대를 감습니다. 화상을 입은 피부에 압력을 가하지 않고 청결을 유지하기 위해 반창고를 느슨하게 감습니다.

    대부분의 경미한 손 상처는 붕대로 덮으면 저절로 치유됩니다. 그러나 상처가 심하거나 감염되면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손에 물집이 생기면 소량의 항생제 연고를 바릅니다. 그런 다음 멸균 바늘을 사용하여 작은 구멍을 만들고 물집을 거즈 조각으로 빼냅니다.

    하루에 두 번 드레싱을 변경하십시오. 색이나 냄새의 변화와 같은 감염 징후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해당 부위를 촉촉하게 유지

    물집이 생긴 손가락 화상을 입은 경우 적절하게 아물 수 있도록 해당 부위를 촉촉하게 유지하십시오. Savlon Advanced Healing Gel을 환부에 하루에 여러 번 또는 통증이 가라앉을 때까지 바릅니다.

    연고에는 최적의 치유 조건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수분 활성 콜로이드 제형이 포함되어 있어 피부의 빠른 치유 능력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흉터의 가능성을 줄입니다.

    물집이 너무 아프면 이부프로펜이나 아세트아미노펜과 같은 비처방 진통제를 복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부위가 감염되면 즉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비누와 시원한 물로 화상을 부드럽게 닦으십시오. 피부를 손상시킬 수 있으므로 얼음 사용을 피하십시오.

    화상 부위를 매일 순한 비누와 물 또는 묽은 클로로헥시딘과 같은 순한 살균 클렌저로 씻으십시오. 필요한 경우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화상 부위에 항생제 연고를 바르십시오.

     

    진통제 처방받기

    1도 화상이 약간 아프다면 아세트아미노펜(타이레놀)이나 이부프로펜(애드빌, 모트린)과 같은 일반 진통제를 복용하십시오. 또한 화상 부위를 심장보다 높게 올려 상처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 동안 붓기와 발적을 줄이기 위해 화상에 국소 연고를 바르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mupirocin 및 silver sulfadiazine을 포함하여 선택할 수 있는 몇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올바른 제품을 사용하면 화상을 더 빨리 치료하고 감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귀하와 귀하의 피부 유형에 맞는 연고가 무엇인지 의사에게 문의하십시오. 선택에 관계없이 하루에 2~3회 반드시 바르십시오. 드레싱도 하루에 한두 번 이상 갈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손이나 팔에 느슨하게 감아서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건조한 피부는 화상을 악화시키고 감염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으므로 수분을 충분히 공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약

    1. 화상은 넓은 의미로 열에 의해 피부 세포가 파괴되거나 괴사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2. 화상에의한 물집은 자가로 제거하는 경우 감염의 위험이 높아지며 상처를 악화시켜 치료 기간이 길어지게 되므로 터트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 물집이 생긴 손가락 화상 치료 방법으로는 환부를 깨끗하게 유지하고 붕대를 감아주며 화상 부위를 촉촉하게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같이 읽을만한 유용한 문서

     

     

     

    – 맹장염 초기 증상 5가지 알아보자

     

    스트레스 해소법 따라해 봅시다

     

     

    물집이 생긴 손가락 화상 치료 방법을 전달해드렸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십시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