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해바라기씨 효능 4가지와 부작용 알아보기

    해바라기씨 효능 및 해바라기씨 부작용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전체적으로 읽고 나면 해바라기씨 효능 및 해바라기씨 부작용을 알게 되실 것입니다.

    식단에 해바라기씨를 포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그들은 많은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많은 양의 오메가-3 지방산, 미네랄 셀레늄 및 비타민 E가 포함됩니다. 게다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해바라기씨 효능

    비타민 E

    해바라기 씨는 맛있고 영양가 있는 간식입니다. 이 맛있는 간식에는 다량의 비타민 E, 마그네슘 및 기타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심장병과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E는 자유 라디칼 손상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항산화제입니다. 비타민 E는 인체에서 생성되지 않으며 음식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습니다. 항산화제 역할 외에도 노화 과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태양의 유해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도 합니다.

    셀레늄은 암세포의 성장을 막는 항산화제입니다. 보호 효과 외에도 셀레늄은 면역력을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피틴산은 다른 영양소의 흡수를 차단할 수 있는 해바라기 씨에서 발견되는 식물성 영양소입니다. 그러나 씨앗을 물에 담근 후 발효시키면 영양소의 생물학적 이용 가능성이 더 높아집니다.

     

    셀렌

    해바라기 씨는 비타민 E와 다양한 기타 영양소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씨앗에는 산화 방지제가 풍부하여 신체의 자유 라디칼과 손상을 방지합니다.

    해바라기씨 1/4컵은 비타민 E 일일 권장량의 약 60%를 제공합니다. 이 비타민은 자유 라디칼 손상으로부터 뇌와 심장을 보호합니다. 또한 남성의 전립선암과 여성의 폐암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해바라기씨의 또 다른 장점은 체내 세로토닌 수치를 높이는 능력입니다. 이 신경 전달 물질은 기분을 관리하는 데 중요합니다. 또한 높은 세로토닌 수치는 수면-각성 주기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해바라기씨를 자주 섭취하면 심장병 위험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고혈압과 콜레스테롤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씨앗에 존재하는 피토스테롤은 동맥의 플라크를 줄일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해바라기씨에는 많은 영양학적 이점이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되는 능력입니다.

    높은 LDL 수치는 심각한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동맥이 경화되어 심장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해바라기씨가 LDL 수치를 낮추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들은 또한 염증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트리글리세리드 수치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이 씨앗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가득합니다. 특히 셀레늄과 비타민 E가 풍부합니다. 둘 다 면역 체계에 중요합니다.

    해바라기 씨는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섬유소의 공급원입니다. 그들은 동맥의 플라크 형성을 방지하는 것으로 알려진 항산화 물질이 풍부합니다. 파이토스테롤은 또한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임신 전 건강

    해바라기 씨는 건강한 임신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영양 식품입니다. 그들은 면역 체계를 강화할 수 있는 항산화제, 필수 미네랄 및 비타민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가 있는 식품은 훌륭한 철분 공급원입니다. 철분 섭취가 불충분하면 피로, 빈혈 및 감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엽산은 또한 태아의 성장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되는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임신 중에 엽산을 섭취하면 척추이분증 및 기타 선천적 결함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비타민 E는 해바라기 씨에서 발견되는 또 다른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신체를 손상시킬 수 있는 유해한 자유 라디칼로부터 세포막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견과류에서 발견되는 또 다른 중요한 광물은 구리입니다. 결합 조직의 합성과 뼈 강화에 중요합니다.

    셀레늄은 항염 작용을 하는 주요 항산화제입니다. 자유 라디칼로 인한 산화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고 혈류를 증가시킵니다.

     

    해바라기씨 부작용

    해바라기씨는 영양분이 풍부하여 혈압을 낮추고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해바라기씨의 많은 이점에도 불구하고 몇 가지 부작용도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첫째, 씨앗은 지방이 많습니다. 해바라기씨를 너무 많이 섭취하면 과도한 체중 증가와 피부 발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것은 임신한 여성에게 특히 해로울 수 있습니다.

    둘째, 그들은 마그네슘과 칼륨의 풍부한 공급원입니다. 이 미네랄은 혈압 조절에 중요합니다. 그들은 또한 결합 조직을 형성하는 데 필요합니다. 해바라기 씨에 있는 올레산은 LDL(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셋째, 씨앗에는 동맥에 플라크가 쌓이는 것을 방지하는 피토스테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넷째,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이 식이 섬유는 소화 과정에 필수적입니다. 또한 장의 연동 운동을 도울 수 있습니다.

     

    최종 정리

    1. 해바라기씨에는 다량의 단백질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근육과 골격 발달을 포함한 성장 발육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해바라기씨에는 풍부한 비타민E 성분을 비롯하여 플라보노이드와 페놀산을 비롯한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3. 오메가6 지방산이 풍부한 해바라기 씨는 건강한 피부 유지 및 피부 질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같이 읽으시면 유용한 글

     

     

     

    –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6가지 확인하자

     

    들기름 효능 9가지 확인

     

     

    해바라기씨 효능 및 해바라기씨 부작용을 전달해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