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통풍에 안 좋은 음식 6가지 기억하자

    통풍에 안 좋은 음식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문서를 읽으시면 통풍에 안 좋은 음식을 알아두시는 것에 기여가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통풍에 안 좋은 음식이 궁금하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밑에서 통풍에 안 좋은 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통풍 환자이거나 건강한 식습관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피해야 할 특정 음식이 있습니다. 특히 퓨린과 과당이 많은 식품이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은 체내 산 생성을 증가시켜 요산 축적을 유발하여 통풍 발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통풍에 안 좋은 음식

    퓨린 많은 음식 피하기

    통풍으로 고통받는 많은 사람들 중 한 명이라면 식단에서 퓨린이 높은 음식을 줄이거나 제거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요산 수치를 낮추고 통풍 발병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고퓨린 식단을 피하려면 붉은 고기와 내장육 섭취를 줄여야 합니다. 알코올도 제한해야 합니다. 알코올을 섭취하면 신체가 요산을 제거하는 능력이 떨어집니다.

    전반적인 식단에는 과일과 채소가 많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또한 물을 많이 마셔야 합니다. 이것은 신장이 여분의 요산을 씻어내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고과당 식품 피하기

    통풍이 있는 경우 고과당 식품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과당이 혈중 요산 수치 상승과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 수치는 통풍 발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고과당 식품에는 과일, 과일 주스, 가공 식품 및 청량 음료가 포함됩니다. 통풍에 걸리기 쉬운 경우 하루 섭취량을 최소 25g으로 제한해야 합니다.

    기타 고과당 식품에는 증류주, 와인, 육류, 생선 및 내장육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음식은 퓨린 함량이 높고 혈중 요산 수치를 높이는 데 기여합니다.

    이러한 음식을 피하면 통풍 증상을 줄일 수 있지만 여전히 약물을 복용하고 건강한 식단을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식이 변화가 통풍을 치료하지는 않지만 질병을 통제하고 발작 재발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내장육 피하기

    내장육을 먹고 싶은 마음이 들 수도 있지만 내장육이 통풍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이유는 내장육에 퓨린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이들은 신체에서 분해되어 관절을 자극하는 물질인 요산을 형성하는 화학 물질입니다.

    퓨린이 적은 식단을 섭취하면 통풍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플레어 업이 발생하는 경우 특히 중요합니다. 게다가 신장 결석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퓨린이 함유된 식품에는 해산물과 내장육이 포함됩니다. 또한 술도 피해야 합니다. 특히, 맥주는 신체의 퓨린 제거 능력을 감소시키므로 피해야 합니다.

     

    인공 감미료 피하기

    통풍이 있는 경우 인공 감미료를 피하는 데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먹는 고과당 옥수수 시럽의 양을 제한해야 합니다. 이것은 상점에서 구입한 식품에서 인기 있는 감미료입니다.

    과일과 채소의 건강상의 이점은 이러한 식품의 섬유질 함량이 높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이것이 통풍 발병률이 낮은 이유일 수 있습니다.

    과일과 채소가 많은 식단의 이점은 많지만 부작용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이러한 음식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통풍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과일, 채소 및 콩이 풍부한 식단은 통풍을 피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통풍 친화적인 식단에는 닭고기, 칠면조 고기, 쇠고기와 같은 살코기도 포함되어야 합니다.

     

    저지방 유제품 피하기

    통풍을 앓고 있다면 저지방 유제품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현명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연구에서 요산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또한 급성 통풍 염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식단을 변경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통풍 식단에 다양한 음식을 포함하고 싶을 것입니다. 이들 중 일부는 비타민 C가 풍부하고 요산을 씻어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딸기, 망고, 키위와 같은 과일에는 이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일일 식사에 포함할 다른 식품으로는 아스파라거스, 카일란, 완두콩, 버섯, 시금치가 있습니다.

    고과당 옥수수 시럽 피하기

    통풍이 있는 경우 고과당 옥수수 시럽(HFCS)을 피하면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HFCS는 옥수수로 만든 저렴한 인공 감미료입니다. 그러나 심장병을 포함한 여러 가지 건강 위험과 관련이 있습니다. 통조림 수프, 마카로니와 치즈, 가공육을 포함한 여러 식품에서 HFCS를 찾을 수 있습니다.

    서양 식단에서 과당의 주요 공급원은 가공 식품입니다. HFCS는 요산 수치를 높이고 세포의 인슐린 감수성을 감소시킬 수 있다고 보고되었습니다. HFCS는 또한 제2형 당뇨병과 관련이 있습니다. 통풍 발작이 있는 경우 HFCS를 피하고 저지방 유제품 및 식물성 식품으로 대체해야 합니다.

     

    최종 정리

    1. 통풍이란 관절에 부종과 통증을 일으키는 일종의 관절염이며 통상적으로 1~2주 정도 지속되다가 사라지는 발작입니다.
    2. 통풍의 발생 원인은 혈청 요산염이라는 물질이 체외로 빠져나가지 못하고 축적되어 발생하게 됩니다.
    3. 통풍 발작 시 통풍에 안 좋은 음식으로는 고과당 옥수수 시럽, 저지방 유제품, 인공 감미료, 내장육을 비롯하여 퓨린이 많이 함유된 음식 등이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읽으시면 도움이 될 글

     

     

     

    – 간에 좋은 음식 9가지 기억하자

     

    치즈 효능 9가지 치즈 부작용 확인하기

     

     

    통풍에 안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