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지방간에 좋은 음식 5가지 정보

    지방간에 좋은 음식에 대해 탐구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전체적으로 읽어주신 분들은 지방간에 좋은 음식을 이해할 것입니다. 지방간에 좋은 음식의 정보가 필요하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지방간은 매우 흔한 문제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상태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좋은 음식이 있습니다. 아래에 나열되어 있습니다.

     

    지방간에 좋은 음식

    아마씨와 치아씨드

    체중 감량을 시도하거나 지방간이 있는 경우 아마와 치아씨드는 식단에 추가할 수 있는 좋은 식품입니다. 그들은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 물질의 풍부한 공급원입니다. 그들은 또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섬유질이 풍부하여 변비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치아씨드는 간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알파-리놀렌산(ALA)의 공급원입니다. 그들은 또한 강한 뼈와 치아에 필수적인 높은 수준의 칼슘과 인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상당한 양의 망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치아씨드는 또한 포만감을 느끼는 데 도움이 되는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섬유질은 또한 설사로 고통받는 경우 설사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치아씨드는 자유 라디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항산화제는 암과 같은 질병의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아보카도

    체중 감량을 하려는 것이든 간을 보호하려는 것이든 아보카도는 지방간에 좋습니다. 그들은 신체가 염증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되는 영양소로 가득 차 있습니다. 또한 면역 체계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보카도에는 또한 몸에 중요한 두 가지 영양소인 건강한 지방과 섬유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또한 간 섬유화에 도움이 되는 오메가-3 지방산의 공급원입니다. 이 지방은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HDL 또는 좋은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에는 간경화를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진 비타민 C도 풍부합니다. 또한 간 손상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또한 혈당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섬유질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그들은 또한 간의 염증을 줄일 수 있는 비타민 E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딸기

    다행히도 지방간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식품은 항산화제, 폴리페놀 및 기타 건강 관련 이점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과일은 항산화 물질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이러한 항산화제는 독소로부터 간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들은 또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사실, 그들은 지구상에서 가장 건강한 음식 중 하나입니다. 과일은 또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딸기는 항산화제의 또 다른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이러한 항산화제는 혈중 지방을 낮추어 간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식품에는 염증과 인슐린 저항성을 조절하는 것으로 알려진 폴리페놀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은 섬유질도 풍부합니다. 이 섬유질은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녹색 잎 채소의 섬유질은 또한 체중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올리브유

    식단에 올리브 오일을 사용하는 것은 지방간을 치료하는 유익한 방법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실제로 심장병의 위험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일부 유형의 암을 예방할 수도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의 다른 긍정적인 건강 효과도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은 단일 불포화 지방이 풍부하여 몸을 부드럽게 움직입니다. 또한 항산화 특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자유 라디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간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Lipids in Health and Disease 저널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폴리페놀인 하이드록시티로솔이 간에 보호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고지방식이의 해로운 영향을 역전시켰습니다. 또한 산화 스트레스가 많은 건강 문제와 관련되어 있음을 보여줍니다.

    올리브 오일의 주요 작용 메커니즘은 아마도 LDL 산화 감소일 것입니다. 그러나 혈관계와 대사 장애에 간접적으로 유익한 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푸성귀

    지방간이 있다는 것은 지방을 적절하게 대사할 수 없는 간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로 인해 간 손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지방간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야채는 훌륭한 영양 공급원이며 지방간 식단의 일부가 되어야 합니다. 이 야채에는 간 세포의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간을 해독하고 과도한 지방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녹차에는 간의 지방 축적을 줄이는 데 효과적인 독특한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항산화제는 또한 간의 산화 스트레스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녹색 잎이 많은 채소에는 또한 지방간 증상을 줄이는 데 효과적인 질산염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녹색 잎이 많은 채소에서 발견되는 질산염은 혈류에서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총정리

    1. 지방간이란 지방이 간에 침착된 정도가 간 무게의 5% 이상인 경우를 맗하는 것입니다.
    2. 간세포에 지방질이 과다 축적되면 정상 간세포가 파괴되어 지방간이 있는 사람의 경우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동맥경화 등 각종 만성질환 발생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3. 지방간에 좋은 음식으로는 푸성귀나 올리브유, 딸기, 아보카도, 아마씨와 치아씨드 등이 있습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7가지 뭘까

     

    설사에 좋은 음식 14가지 정보

     

     

    지방간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해보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