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맹장염 초기 증상 5가지 알아보자

    맹장염 초기 증상을 공유하겠습니다. 이 글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맹장염 초기 증상을 이해할 것입니다. 맹장염 초기 증상의 지식이 필요하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맹장염의 경우 초기 증상을 발견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식욕 부진과 메스꺼움이 포함될 수 있지만 주요 증상은 복통입니다.

    일반적으로 통증은 배꼽이나 복부 중간에서 시작하여 복부 오른쪽 아래로 내려갑니다. 그것은 때때로 매우 날카롭고 심할 수 있습니다.

     

    맹장염 초기 증상

    1. 복통

    복부 통증은 복강으로 둘러싸인 거의 모든 기관에서 올 수 있습니다. 그러나 때때로 통증은 심각한 일이 일어나고 있다는 신호입니다.

    의사는 병력을 청취하고 신체 검사를 수행하여 복통의 원인이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진단을 위해 혈액 검사, CT 스캔 또는 초음파 검사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복통은 걱정할 이유가 아니지만, 지속되거나 악화되면 즉시 의사에게 연락하십시오. 또한 발열, 미열, 가라앉지 않는 메스꺼움이나 구토, 복부팽만감이나 팽만감, 체중감소, 피부가 누렇게 변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진찰을 받는 것이 좋다.

     

    2. 설사

    설사는 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때 발생하는 일반적인 상태입니다. 박테리아, 바이러스 또는 기생충 감염이 있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수명이 짧으며 며칠 이상 지속되지 않고 저절로 사라집니다. 그러나 설사가 2주 이상 지속되거나 아이가 오랫동안 구토를 한다면 의사의 진찰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설사는 바이러스와 박테리아에 의해 발생합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IBS)과 궤양성 대장염 또는 크론병과 같은 특정 소화 장애를 포함한 다른 질병도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발열

    저열(화씨 99~100.4도)은 맹장염의 초기 증상 중 하나입니다. 열이 더 높아지면 즉시 의사를 만나야 합니다.

    고열(화씨 100.4도 이상)은 파열된 맹장염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맹장을 제거하고 복부에 감염이 퍼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긴급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신체는 감염, 염증, 약물 또는 자가면역 질환과 같은 비감염성 원인을 감지할 때 열을 생성합니다. 이러한 경우 면역 체계는 발열원이라는 화학 물질을 만드는 과정을 촉발합니다. 이 발열원은 체온을 조절하는 뇌의 일부인 시상 하부에 영향을 미칩니다.

     

    4. 메스꺼움

    메스꺼움은 다양한 상태의 증상이지만 메스꺼움이 정상적인 위장 불편의 일부일 때와 다른 것이 잘못되었다는 경고 신호일 때를 아는 것은 특히 어려울 수 있습니다.

    메스꺼움이 느껴진다면 맹장염으로 인한 것인지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메스꺼움이 발생할 때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수분을 유지해야 합니다.

    맹장염으로 인한 통증은 배꼽 근처에서 시작하여 복부 오른쪽으로 내려갈 수 있습니다. 이 통증은 매우 날카로울 수도 있고 둔하고 지속적인 통증일 수도 있습니다.

     

    5. 구토

    맹장염은 맹장에 붙어 있는 작은 관 모양의 기관인 맹장의 고통스러운 염증입니다. 맹장은 하복부의 오른쪽에 위치하며 응급 수술의 일부로 제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맹장염의 증상은 경증에서 중증까지 다양합니다. 갑작스럽고 심한 복통, 설사, 구토 또는 열이 발생하면 의사에게 연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맹장염이 있는지 확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신체 검사입니다. 의사는 통증을 느끼는 부위를 누르고 직장 및 골반 조직을 검사합니다. 그들은 또한 혈액 및 소변 검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한눈에 정리하기

    1. 맹장염은 충수에 염증이 생겨 발생하게 됩니다.
    2. 맹장염 초기 증상인 복통이나 소화불량 증상을 방치하게 되면 복막염으로 발전되어 위험할 수 있습니다.
    3. 맹장염 초기 증상으로는 구토나 메스꺼움, 발열, 설사, 복통 등이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읽으시면 도움이 될 문서

     

     

     

    – 오랫동안 숙면을 취하는 방법 5가지

     

    귀리 효능 부작용 알고 먹자

     

     

    맹장염 초기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