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7가지 뭘까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이 내용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을 알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의 정보가 필요하면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의 포스트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혈액 순환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면 여러 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실제로 아몬드, 셀러리, 카이엔 고추를 포함하여 건강에 유익한 것으로 간주되는 여러 가지 유형의 식품이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은 또한 면역 체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카이엔 고추

    식단에 약간의 카이엔 고추를 추가하면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카이엔 고추에는 많은 건강상의 이점이 있는 식물성 물질인 캡사이신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카이엔 고추의 주요 이점 중 하나는 혈압을 낮추는 것입니다. 이 물질은 또한 신체의 적절한 기능에 중요한 신체 순환을 촉진합니다. 또한 항염 작용을 합니다. 이것은 관절염 및 골관절염과 관련된 통증을 포함하여 신체의 통증을 줄일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카이엔 고추는 또한 강력한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면역력을 높여주는 비타민 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건강한 면역 체계가 신체를 감염과 질병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필수적이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아보카도

    식단에 아보카도를 포함하는 것은 혈액 순환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지방이 많은 과일은 좋은 지방, 칼륨 및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또한 마그네슘과 같은 비타민과 미네랄도 풍부합니다.

    아보카도는 나쁜 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세리드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오메가-3 지방산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그들은 또한 심혈관 염증을 줄일 수 있는 올레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건강상의 이점 외에도 맛있고 다재다능한 식품입니다. 단독으로 먹거나 딥으로 먹거나 스무디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에는 또한 베타-시토스테롤이라고 하는 식물 버전의 콜레스테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지방은 혈중 지질에 단일불포화 지방과 비슷한 영향을 미칩니다.

     

    딸기

    미국 심장 협회의 “슈퍼 푸드” 중 베리류는 심장 건강 식단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그들은 산화 방지제, 섬유질 및 미량 영양소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그들은 또한 항염 효과가 있습니다. 혈압을 개선하고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며 동맥 확장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딸기에는 폴리페놀과 안토시아닌을 포함한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이 화합물은 혈관과 뇌 세포를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강력한 항산화제입니다. 딸기는 또한 섬유질, 칼륨 및 미네랄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단독으로 먹거나 샐러드, 디저트 및 기타 요리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딸기는 또한 혈압을 낮추고 염증 지표를 감소시키며 포도당 대사를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석류

    항염증 효과가 궁금하거나, 그냥 석류의 단맛을 즐기고 싶을 때,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석류는 혈액순환에 좋은 식품입니다. 또한 면역 체계를 개선하고 만성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석류는 고농도의 항산화제, 플라보노이드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어 세포 손상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들은 또한 천연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비타민 E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항산화제는 심혈관 질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항산화제는 또한 심장의 염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폐 종양의 성장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효과는 마우스에서 나타났습니다.

     

    비트

    혈압을 낮추거나 에너지를 높이거나 염증과 싸우려고 할 때 비트는 모든 것을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칼륨, 구리 및 엽산과 같은 섬유질과 영양소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그들은 또한 신체가 만성 질환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와 항염증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적절한 뇌 기능에 중요한 망간의 훌륭한 공급원을 제공합니다.

    질산염은 사탕무의 또 다른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이 화합물은 혈관을 열어 혈류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들은 또한 혈관을 확장하고 더 많은 혈액이 흐르도록 하는 가스인 산화질소를 방출하도록 신체를 돕습니다. 이것은 신체가 심혈관 질환, 뇌졸중 및 심장 마비와 싸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셀러리

    셀러리는 매우 맛있는 음식일 뿐만 아니라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능력이 있습니다. 이것은 항산화 특성 때문입니다.

    이러한 항산화제는 염증과 세포 손상으로 이어질 수 있는 자유 라디칼 손상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합니다. 또한 셀러리는 섬유질 함량이 높습니다. 이것은 효과적인 체중 관리에 중요한 규칙적인 배변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셀러리의 또 다른 이점은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높은 콜레스테롤은 심장병을 유발할 수 있으며 셀러리는 동맥을 막는 콜레스테롤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셀러리는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것 외에도 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혈압은 혈관, 눈, 신장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아몬드

    아몬드가 풍부한 식단을 섭취하면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이고 건강한 동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아몬드에는 산화 방지제, 비타민 E 및 건강한 지방이 들어 있습니다. 섬유질과 단백질도 풍부합니다. 섬유질 함량이 높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영국 버밍엄에 있는 Aston University의 연구원들은 심장병 위험 요인이 있는 남성과 그렇지 않은 남성에게 아몬드 1인분의 즉각적인 효과를 연구했습니다. 그들은 아몬드를 섭취한 남성이 혈압이 낮아지고 혈류가 개선된 것을 발견했습니다. 남성들은 또한 낮은 혈전과 염증을 보고했습니다.

     

    깔끔 정리

    1.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손발 저림이나 시림 증상이 나타나고 기억력 감퇴, 만성피로, 무기력증. 부종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혈액순환이 잘 되면 온몸이 따뜻해지면서 신진대사가 원활해지면서 기초대사량이 높아지고 지방 연소도 활발하게 일어납니다.
    3.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으로는 아몬드, 셀러리를 비롯하여 비트, 석류, 딸기, 아보카도, 카이엔 고추 등이 있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포스트

     

     

     

    – 전립선에 좋은 음식 6가지 정리

     

    어지럼증 원인 어지럼증 자가 치료법 10가지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을 알려드렸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