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채식주의 이점 5가지 알아보자

    채식주의 이점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읽고 나면 채식주의 이점을 알아두시는 데에 기여가 될 것입니다. 채식주의 이점의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아래의 글로 알아봅시다.

    기존 채식주의자이거나 더 건강한 식습관을 찾고 있는 사람이라면 채식을 하면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특정 건강 상태의 위험을 줄이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며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채식주의 이점

    심장병 위험 감소

    채식을 하는 사람들은 육식을 하는 사람들보다 심장병에 걸릴 위험이 낮습니다. 영국의 연구원들은 48,000명의 식단을 분석한 결과 채식주의자들이 심혈관 질환과 뇌졸중의 위험이 낮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옥스포드 대학의 연구원들은 48,000명의 식단을 분석했습니다. 이 연구에는 생활 방식과 병력에 대한 많은 질문과 식이요법, 알코올 사용 및 기타 위험 요인에 대한 데이터가 포함되었습니다.

    그런 다음 채식주의자에서 육류 위주의 식단으로 전환한 참가자를 재분류했습니다. 그들은 채식이 관상 동맥 심장 질환, 뇌졸중 및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 것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낮은 콜레스테롤

    식물성 식품으로 구성된 식단을 갖는 것은 콜레스테롤을 줄이는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건강한 섬유질을 얻고 심혈관 질환 발병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식물성 식품에는 콩류, 견과류, 씨앗, 통곡물 시리얼, 과일 및 채소가 포함됩니다.

    식물성 채식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비고밀도 지단백(HDL) 콜레스테롤과 총 콜레스테롤이 포함됩니다. 식단은 또한 트리글리세리드 수치를 낮추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식물성 식단이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주된 이유 중 하나는 포화 지방이 적기 때문입니다. 포화 지방은 육류, 유제품, 계란과 같은 동물성 제품에서 나옵니다. 채식을 하는 사람들은 또한 암 및 기타 만성 질환에 걸릴 위험이 낮을 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

    채식을 하든 비건 채식을 하든 채식은 체중을 줄이고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붙이는 방법도 생각보다 쉽습니다.

    성공적인 채식의 핵심은 올바른 영양소 조합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식물성 식품은 더 건강하며 일반적으로 육류보다 더 많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채식주의자는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식물성 단백질 공급원에는 견과류, 씨앗, 콩류 및 곡물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음식에 들어 있는 단백질은 포만감을 주고 배고픔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채식도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채식이 심장병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장수

    여러 연구에 따르면 채식주의 식단은 특히 과일과 채소를 많이 포함하는 경우 수명을 연장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다이어트는 종종 건강한 생활 방식을 동반합니다. 여기에는 운동과 음주 제한이 포함됩니다.

    채식은 또한 암, 당뇨병 및 고혈압의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서 저자는 채식주의자가 육식을 하는 사람보다 심혈관 질환에 걸릴 확률이 낮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채식주의자들은 또한 운동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예를 들어 DASH 다이어트는 과일과 채소를 많이 포함하는 채식입니다.

    장수 다이어트에는 통곡물, 콩류, 다크 초콜릿을 비롯한 여러 가지 구성 요소가 있습니다. 소량의 생선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생선에는 혈압을 낮추는 높은 수준의 오메가-3 지방산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식단은 심장 건강에 좋은 선택입니다.

    항산화제

    여러 연구에서 채식이 심장병과 암의 위험을 줄이는 유익한 방법이라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전형적인 채식주의 식단에는 다양한 항산화제가 풍부한 식품이 포함됩니다.

    항산화제는 세포와 DNA를 손상시키는 분자인 자유 라디칼로부터 신체를 보호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손상은 암, 심장병 및 파킨슨병을 비롯한 다양한 만성 질환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항산화제의 가장 일반적인 공급원은 식물성 식품입니다. 여기에는 과일과 채소가 포함됩니다. 그러나 식품군 내 항산화제의 평균 함량은 크게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붉은 양파는 흰 양파보다 더 많은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채식 요리법 대체

    잘 먹고 자주 시간을 내어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고 가끔 독감에 걸리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식사는 구운 야채 한 접시처럼 간단할 수도 있고 미식가 잔치만큼 정교할 수도 있습니다. 요령은 언제 무엇을 요리할지, 어떻게 요리할지 아는 것입니다. 가장 좋은 점은 채식 식사가 맛있는 만큼 저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육류가 없는 식단은 전반적인 탄소 발자국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식사는 쌀에서 콩, 스쿼시, 렌즈콩에 이르기까지 무수히 많은 음식으로 구성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점은 미리 준비할 수 있어 원하는 속도로 건강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한방 정리

    1. 채식을 하면 특정 건강 상태의 위험을 줄이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며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채식 위주의 식단은 심장병 위험을 낮추고 콜레스테롤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또한 채식 위주의 식단에는 항산화제가 풍부한 재료가 많아 심혈관 관련 질환과 암의 발병률을 낮춰주고 당뇨병과 고혈압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알아두시면 좋은 글

     

     

     

    부은 눈 가라앉히는 법 5가지 따라해 보세요

     

    스트레스 해소법 따라해 봅시다

     

    채식주의의 이점을 전달해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해보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