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 5가지 확인하기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은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을 알게 되실 겁니다.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이 궁금하다면 반드시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에 문제가 있는 경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음식을 먹을 수 있는지 궁금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음식을 많이 먹는 것만이 전부는 아닙니다. 그것은 또한 당신에게 더 건강한 음식을 선택하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콩이나 통곡물과 같이 섬유질이 많은 식품을 선택하는 것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방과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먹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것은 역류성 식도염이 있는 경우 특히 그렇습니다. 신체가 제대로 기능하는 데 필요한 영양소를 얻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

    바나나

    바나나는 소화에 좋을 뿐만 아니라 위산 역류에도 좋은 훌륭한 과일입니다. 그들은 또한 스무디와 쉐이크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것 외에도 바나나는 칼륨의 훌륭한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이 미네랄은 건강한 뼈와 좋은 심장에 중요합니다. 다량의 칼륨이 포함된 식단을 섭취하면 위산 역류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바나나가 위산 역류에 좋은 또 다른 이유는 바나나가 알칼리성이라는 사실입니다. 바나나의 pH 값은 5.6에서 7.6 사이입니다. 이 값 미만은 산성으로 간주됩니다.

    바나나의 섬유질 함량은 또한 산 생성을 제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것은 사람들이 더 오랫동안 더 포만감을 느끼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오트밀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을 찾는다면 오트밀이 탁월한 선택이다. 산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귀리는 또한 비타민 B, 미네랄 및 신체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오트밀의 산도가 걱정된다면 생으로 드셔도 됩니다. 그런 다음 설탕이나 스테비아를 혼합물에 첨가하여 산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

    귀리는 우유나 두유로 조리할 수도 있습니다. 요리할 때 탈지유나 두유를 선택해야 합니다. 하룻밤 귀리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요리하기 전에 귀리를 물이나 요거트에 담가야 합니다.

    오트밀은 섬유질이 풍부하고 하루를 시작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그것은 좋은 단백질 공급원이며 일상 식단에 포함할 수 있는 통곡물입니다.

     

    달걀

    역류성 식도염을 앓고 있다면 기분이 나아지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 무엇인지 궁금할 것입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식물성 식단을 섭취하는 것이 역류성 식도염을 예방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그러나 식단을 변경하기 전에 의사와 식이 문제에 대해 상의해야 합니다.

    계란은 식도염 환자에게 좋은 식품이 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많은 양의 단백질을 제공하고 지방이 적습니다.

    하지만 준비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 기름에 튀기면 안됩니다. 대신 전자레인지를 사용하여 요리하십시오. 소금과 후추 약간을 넣고 센불에서 45초 정도 익혀주세요. 크림처럼 만들고 싶다면 우유를 조금 더 추가할 수 있습니다.

     

    살코기

    위산 역류성 식도염이 있는 경우 식단에 포함시켜야 할 몇 가지 음식이 있습니다. 또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는 특정 음식을 피해야 합니다. 이들 중 일부는 알코올, 탄산 음료 및 카페인을 포함합니다.

    식단에 과일과 채소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지방이 적고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식단에 통곡물을 포함시킬 수도 있습니다. 이들은 섬유질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식단에 단백질을 포함시킬 수도 있습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의 예로는 계란 흰자, 생선, 가금류 및 두부가 있습니다.

    기름진 고기와 튀긴 음식도 끊어야 합니다. 위 배출을 지연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나트륨 함량이 높습니다.

     

    향신료

    향신료는 음식의 맛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들을 남용해서는 안됩니다. 식도를 자극할 수 있으며 위산 역류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대신 신선한 허브를 사용하십시오.

    파슬리와 실란트로 같은 허브는 속쓰림을 일으키지 않고 음식에 풍미를 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또한 냉각 효과가 있고 소화 효소의 생성을 자극합니다.

    또 다른 좋은 향신료는 생강입니다. 생강에는 항염증 및 항경련 특성을 가진 물질인 진저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메스꺼움 방지제로도 작용할 수 있습니다.

    바질, 오레가노, 로즈마리와 같은 허브도 음식에 풍미를 더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방부제가 적은 향신료를 선택해야 합니다. 이것은 소화하기 쉽게 만들 것입니다.

    회향은 또 다른 훌륭한 향신료입니다. 그것의 진경제 및 항염증 특성은 위산 역류로 인한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식도 내벽을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총정리

    1. 역류성식도염은 위장의 내용물이 식도로 거꾸로 역류되어 조직 손상을 초래하는 질환입니다.
    2. 역류성식도염의 원인으로는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는 것을 막아주는 하부식도 괄약근의 기능 저하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3.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으로는 향신료, 살코기, 달걀, 오트밀, 바나나 등이 있습니다.

     

     

    유용한 글

     

     

    – 당뇨에 좋은 음식 6가지 알아보자

     

    캐슈넛 효능 9가지 캐슈넛 칼로리 정리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