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기관지에 좋은 음식 6가지 알고 있나요

    기관지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읽고 나면 기관지에 좋은 음식을 이해할 것입니다. 기관지에 좋은 음식의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전체 다 읽어주세요. 아래의 글로 알아봅시다.

    호흡에 문제가 있는 경우 호흡을 더 쉽게 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을 먹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여기에는 오렌지, 토마토, 브로콜리, 마늘이 포함됩니다. 또한 물을 많이 마시고 싶을 것입니다.

     

    기관지에 좋은 음식

    마늘

    마늘이 효과적인 기관지 건강 식품인지는 두고 봐야 할 일입니다. 그러나 현장에서 유망한 결과가 있습니다. 영양 저널(Journal of Nutrition)에 발표된 한 연구에서는 대사 증후군이 있는 55명의 사람들에게 마늘 보충제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했습니다. 그 결과 플라크 축적이 상당히 느려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마늘에는 항암 특성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마늘에 있는 황 화합물의 존재가 중요한 요인일 수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서 마늘이 폐암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제안했지만 현재 연구의 대부분은 추측에 불과합니다. 많은 시험이 수행되었지만 많은 시험이 잘 통제되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다른 연구의 결과를 비교하는 것을 어렵게 만듭니다.

     

    토마토

    폐 건강이 걱정된다면 식단에 토마토를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들은 비타민 C와 항산화제를 포함하여 많은 중요한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토마토와 같은 과일과 채소가 많은 식단은 만성 폐쇄성 폐질환(COPD)의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폐 장애는 장기적인 호흡 문제를 일으킵니다. 신선한 과일과 채소 섭취를 늘리면 위험을 4~8% 줄일 수 있습니다.

    토마토에는 신체의 자유 라디칼과 싸우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리코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리코펜은 또한 개선된 폐 기능과 관련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토마토 섭취와 기도 염증 감소도 연관되어 있습니다. 또한 최근 연구에 따르면 토마토 제품이 천식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몽

    자몽은 폐에 좋은 훌륭한 과일입니다. 그것은 항산화 물질과 섬유질로 가득 차 있으며 둘 다 건강에 유익합니다.

    감귤류 과일은 감염과 싸우고 신체를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C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또한 비타민 C를 많이 섭취하면 암과 같은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자몽은 또한 금연 후 폐를 정화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자몽은 수축기 혈압을 5포인트 낮출 수 있습니다. 이것은 자몽에 나트륨의 부정적인 영향을 중화시키는 칼륨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오염과 연기로부터 폐를 보호하는 항산화제인 L-설포라판을 함유한 십자화과 야채입니다. 또한 폐의 염증을 감소시킵니다. 이것은 천식 및 폐기종과 같은 만성 폐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훌륭한 섬유질 공급원입니다. 섬유질은 소화관을 건강하고 규칙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섬유질이 많은 음식도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브로콜리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화합물인 L-설포라판은 항염 작용을 합니다. 신체가 항염증 유전자를 활성화하도록 속일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브로콜리는 십자화과의 녹색 채소로 식물 화학 물질과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비타민 A, 엽산, 칼륨 및 섬유질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오렌지

    건강한 기관지 시스템을 유지하고 싶다면 식단에 오렌지를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감귤류 과일에는 플라보노이드, 비타민 C 및 수많은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칼륨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이것은 뇌졸중으로 이어질 수 있는 고혈압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렌지는 체중 감소, 장 건강 및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이 섬유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고섬유질 식단을 섭취하는 것도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오렌지 껍질에도 항산화 물질이 가득합니다. 껍질을 사용하여 디저트의 맛을 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사용하기 전에 조심스럽게 청소해야 합니다.

     

    물 한 병을 사야 할지 고민이 된다면 이 제로칼로리 음료 한 잔을 마시는 것의 이점을 고려하십시오. 손실된 수분을 회복하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며 소화를 돕습니다. 일부 사람들에게 권장되는 물의 양은 하루에 6~8잔입니다. 평범한 오래된 물을 많이 마시면 ​​건강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환경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물 한 잔은 몸을 해독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이 외에도 폐의 건조함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므로 물을 많이 마시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깔끔 정리

    1. 기관지는 숨을 쉴때 들이마신 공기를 폐로 이동시켜주고 내쉰 공기는 바깥으로 이동 시켜주는 역할을 하는 기관입니다.
    2. 가래의 색이 유독 누렇고 진하다면 만성 기관지염이나 만성 폐쇄성 호흡기 질환을 의심할 수 있고 만일 붉은색이라면 폐렴이나 폐암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3. 기관지에 좋은 음식으로는 물, 오렌지, 브로콜리, 자몽, 토마토, 마늘 등이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포스트

     

     

     

    – 이명에 좋은 음식 6가지 알아보자

     

    간수치가 높은 이유 알아보기

     

     

    기관지에 좋은 음식을 알려드렸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