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가지 효능 5가지 알고 있나요

    가지 효능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이 포스트를 읽고 나면 가지 효능을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가지 효능이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래에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우리 모두가 알고 사랑하는 보라색 채소에는 심장에 좋은 항산화제, 섬유질 및 영양소가 가득합니다. 2019년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심장병 발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가지에는 염증을 일으키고 세포를 손상시키는 자유 라디칼을 중화시키는 안토시아닌이라는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산화 스트레스에 특히 취약한 뇌도 보호합니다.

     

    가지 효능

    1. 풍부한 항산화 물질

    가지는 건강에 유익한 항산화 물질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그들은 신체의 자유 라디칼의 손상 효과로부터 세포를 보호합니다.

    산화 방지제는 암, 심장병 및 기타 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 있는 세포 손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뇌 기능을 향상시키고 눈과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며 폐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과일과 채소에서 발견되므로 정기적으로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강력한 항산화제 중 일부는 블루베리, 흑자두, 적포도에서 발견됩니다.

    가지 껍질에서 발견되는 안토시아닌과 페놀 화합물은 기억력을 높이고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뇌를 보호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뼈 건강에 중요하며 골다공증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풍부한 섬유질

    섬유질은 모든 식단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가지는 풍부합니다. 이 영양소는 소화 건강과 장 규칙성을 지원하고 콜레스테롤 수치와 트리글리세리드 수치를 낮추고 혈당 조절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포만감을 높여 체중 감량을 지원합니다. 고탄수화물 식품을 줄이려는 사람들에게 훌륭한 옵션이며 섬유질 30g의 일일 권장량에 도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가지에는 노화와 관련된 황반 변성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인 루테인과 제아잔틴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동맥 경직을 줄이고 혈중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클로로겐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3. 풍부한 클로로겐산

    클로로겐산은 많은 양의 항산화제, 식물성 화학 물질 및 폴리페놀을 포함하여 수많은 흥미로운 측면을 가진 놀랍도록 복잡한 화합물입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커피 한 잔에는 70mg의 클로로겐산이 포함되어 있으며, 평균적인 사람은 하루에 약 5잔을 마셔야 효과를 충분히 누릴 수 있습니다. 클로로겐산은 심혈관 질환(CVD) 유발 심근 경색의 예방에 중요한 구성 요소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건강한 젊은 성인의 혈압을 낮추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노화 방지, 체중 감소, 에너지 수준 증가, 기분 개선 등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자랑합니다.

     

    4. 풍부한 항고혈압 성분

    가지(Solanum melongena)는 밤나무과의 채소입니다. 아시아와 전 세계에 널리 분포되어 있습니다.

    가지 열매는 타원형이며 짙은 자주색, 녹색 또는 잡색이 될 수 있습니다. 그들은 ave에서 크기가 다양합니다. 210.4g ~ 42-464g이며 직사각형, 길쭉한 모양 또는 가는 모양으로 제공됩니다[3,4,5,6,7].

    가지는 많은 건강상의 이점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심각한 위험 없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다른 영양소 중에서도 항산화제, 칼륨, 인, 마그네슘 및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5. 풍부한 망간

    망간은 뼈 건강, 건강한 신진대사, 혈액 응고, 호르몬 생산 및 인지 기능을 지원하는 필수 영양소입니다. 또한 자유 라디칼 손상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되며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좋은 소식은 전체 식품에서 이 영양소의 권장 섭취량을 쉽게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짙은 녹색 채소, 콩, 견과류, 씨앗 및 곡물에서 발견됩니다.

    그러나 자연 영양소를 제거하는 방식으로 가공되지 않은 식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정제된 곡물에는 통곡물과 같은 양의 망간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최고의 망간 공급원에는 삶은 시금치(섬유질이 풍부함), 버섯, 굴, 조개 등이 있습니다. 그들은 모두 1/2 컵 서빙 당 무려 0.8mg의 미네랄을 함유합니다.

     

    깔끔 정리

    1. 가지는 가지목 가지과 가지속에 속하는 한해살풀이며 원산지는 인도라고 합니다.
    2. 가지는 보통 껍질째로 조리하며 전을 만들거나 쪄서 먹기도 하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나물 무침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3. 가지 효능으로는 망간, 항고혈압 성분, 클로로겐산, 섬유질, 항산화 물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건강 유지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유용한 글

     

     

     

    – 아르기닌 효능 4가지 확인하기

     

    돼지 감자 효능 7가지 확인

     

     

    가지 효능을 전달해보았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